티스토리 뷰
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비를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카드로 1회 요금 충전으로 한달간 대중교통(지하철, 버스),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카드입니다. 기후동행카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.
기후동행카드 신청하기
기후동행카드는 1회 요금 충전으로 한달간 대중교통(지하철, 버스),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. 2024년 1월 23일 모바일 및 실물카드가 출시되었고, 1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서울지역 지하철, 시내버스 및 마을 버스, 따릉이를 이용범위로 시범사업이 개시되었습니다.
⭕ 기후동행카드 발급신청
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과 실물카드 2가지 종류로 발급이 가능하며, 편한 방법으로 발급신청하시면 됩니다. 단, 모바일일 경우 현재는 안드로이드폰(구글)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,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실물카드로 사용해야 합니다.
⭕ 모바일카드 발급신청
기후동행카드의 모바일카드는 티머니앱을 다운로드/설치 후 충전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. 회원가입이 필요하며, 이용방법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⭕ 실물카드 발급신청
기후동행카드의 실물카드는 3,000원의 카드를 구매 후 충전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. 실물카드구매는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전실과 역사인근 편의점에서 가능하며 실물카드 구매 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실물카드 구매등록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✅ 실물카드 판매처
실물카드는 3,000원의 카드를 구매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. (충전금액 별도)
- 현금구매 시 : 서울교통공사 서울시 1~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
- 카드/현금구매 시 : 서울시 지하철 인근 편의점(GS25, CU, 세븐일레븐, 이마트24)
✅ 충전방법
충전은 "현금"으로만 가능합니다.
- 지하철/버스 : 62,000원권
- 지하철/버스/따릉이 : 65,000원권
✅ 사용기간
- 사용개시일 포함 30일(사용개시일 04시 후부터 사용종료일 +1일 04시 전까지 사용 가능)
✅ 충전처
- 서울시계 내 1호선(서울역~청량리역), 2~9호선, 우이신설선, 신림선 역사 내 교통카드 무인충전기
*코레일, 공항철도, 신분당선 등에서는 충전불가
기후동행카드 사용 가이드
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 및 이용구간에 대해서 자세한 안내해드리겠습니다.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 및 이용구간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잘못 사용시 불이익을 볼 수 있으니 사용방법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